뛰어난 가성비와 탁월한 광학 성능의 1.33x APS-C 애너모픽 렌즈 라인업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시루이가 풀프레임 렌즈를 출시하며 본격 프로페셔널 렌즈 브랜드의 길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시루이의 신제품 50mm T2.9 1.6x 풀프레임 애너모픽 렌즈는 동급 최강의 가성비로 다시 한 번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넓게, 더 넓게
새로운 풀프레임 렌즈는 1.6배의 스퀴즈 팩터를 제공하므로 3:2 모드로 촬영할 경우 최종 결과물의 종횡비는 2.4:1이 됩니다. 또한 16:9로 촬영하면 훨씬 더 넓은 2.8:1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므로 IMAX 포맷처럼 뛰어난 영상미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상한 모든 것을 프레임 안에
웅장한 풍경을 촬영할 때에도, 타이트한 클로즈업을 촬영할 때에도, 시루이 애너모픽 렌즈는 높은 해상력과 뛰어난 선예도로 우수한 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풀프레임 렌즈를 사용하면 APS-C 포맷보다 더 넓은 영역을 촬영할 수 있으므로 편집 시 다양한 화면 효과를 위한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촬영된 결과물의 구도나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픽셀 손실이나 이미지 품질 저하를 걱정할 필요 없이 크롭해 버릴 수 있죠.
눈앞에 펼쳐진 광경을 그대로
초점거리가 50mm인 렌즈는 사람의 눈에 가장 가까운 화각을 갖고 있습니다. 시루이 풀프레임 50mm 렌즈는 1.6배의 스퀴즈 팩터를 제공하므로 일반 렌즈 기준 31mm에 준하는 수평 화각을 표현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배경 흐림 효과로 보다 섬세하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에 적합합니다.
아름다운 타원형 빛망울
1.6배의 스퀴즈 팩터가 적용된 시루이 50mm T2.9 렌즈는 기존의 1.33배 렌즈보다 길고 아름다운 타원형 빛망울을 표현할 수 있으므로 영상에 표현력과 미려함을 더해 줍니다.
화면을 가로지르는 푸른빛 플레어
밝은 빛을 렌즈에 직접 비추면 애너모픽 렌즈 특유의 푸른 플레어가 발생하며, 일반적인 렌즈로는 표현하기 힘든 애너모픽 렌즈만의 영상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T2.9의 대구경 조리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춘 상태에서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하면 피사계심도가 매우 얕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저조도 조건 하에서도 조리개를 열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고, 더 빠른 셔터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죠. 보다 원활한 조리개 컨트롤을 위해 시루이 애너모픽 렌즈에는 무단 조리개 링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네렌즈용 하우징
정밀하게 가공된 초점링과 조리개링은 디테일한 컨트롤에 적합한 최적의 조작감을 제공하며, 손쉽게 팔로우 포커스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매끄럽게 마감된 알루미늄합금 경통의 하단에는 1/4” 스크류홀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렌즈에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연결하여 신속하게 밸런스를 세팅하는 등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풀프레임 카메라를 위한 완벽한 호환성
시루이 풀프레임 애너모픽 렌즈는 RF, L, E, Z마운트를 지원하므로 파나소닉 SIH, ED 코모도, RED V-랩터 ST, 캐논 R5와 C300, 소니 FX3, 니콘 Z6 등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부분의 풀프레임 카메라에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시루이는 유명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는 고가의 풀프레임 애너모픽 렌즈 시장에 고화질의 가성비 렌즈라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여 더 많은 유저들이 부담 없이 애너모픽 영상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