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Experience

크기는 미니여도 만족도는 Big&Big 시루이 미니삼각대 - 3T-35 RED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3-12 08:21
조회
125

■□■ 시루이 미니삼각대 - 3T-35 RED ■□■



CH1. 제품구성
└ 정식 명칭은 [3T-35R 테이블-탑 트라이포드 킷]



◎ 제품구성
▷ 시루이 미니삼각대 3T-35R 세트(볼헤드+다리)의 박스입니다. 박스 역시 미니 스럽게 만들어져서 작지만 크기에 비해서 묵직한 느낌입니다.




◎ 제품구성
▷ 비품이 유통되고 있는지 정품 스티커가 큼지막하게 붙어있습니다. 정품의 경우 6년 보증을 받을 수 있으나 비품은 문전박대 당할것이 예상됩니다.




◎ 제품구성
▷ 박스를 개봉하면 크게 3가지가 들어있는데 각각 보증서류, 간이센터컬럼, 삼각대와파우치 입니다.




◎ 제품구성
▷ 보증서류 팩에는 육각렌치와 연결고리(?)가 들어 있으며, 제품 하나하나 QC를 진행한 흔적의 스티커가 있습니다. 제것은 8월15일 검사를 통과했내요!




◎ 제품구성
▷ 작은 파우치에는 숏(?)센터컬럼이 들어있습니다. 기본 센터컬럼에서 높이조절부분 만큼이 작은데, 높이 조절이 필요없다면 조금이라도 가볍게 다니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 제품구성
▷ 큰 파우치에는 메인인 3T-35R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 제품구성
▷ 모든 구성품을 분리해서 펼쳐보면 볼헤드, 삼각대(다리부분), 센터컬럼(높이조절가능), 센터컬럼(고정높이), 볼헤드연결용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품구성
▷ 제품사양입니다. 무게는 0.25+0.18=0.43kg 이고 최대지지하중은 약한쪽 기준으로 4Kg되겠습니다.





CH2. 제품 디테일
└ 작지만 알찬 구성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



◎ 제품 디테일
▷ 기본 세트를 펼쳐놓은 모습입니다. 스펙에 따르면 이상태는 높이가 187mm+69mm 입니다.




◎ 제품 디테일
▷ 미니 삼각대 이지만 볼헤드는 트레블러용 헤드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찰력 조절기능이 없을 뿐입니다.




◎ 제품 디테일
▷ 삼각대의 각 다리는 각도 조절은 되지 않지만 튼튼한 방식으로 고정되는 구조 입니다. (그래서 무게가 좀 나간다는…)




◎ 제품 디테일
▷ 밑에서 본 모습으로 제품 시리얼 번호가 있습니다. 수입사에서 AS시에 시리얼 번호로 정품여부를 확인할 듯 보입니다.




◎ 제품 디테일
▷ 파우치에서 막 꺼내었을 때의 모습으로 보통의 경우에는 이상태로 가지고 다닐 것 입니다.




◎ 제품 디테일
▷ 각 다리는 트레블러형 삼각대 처럼 위로 완전히 젖혀지거나 아래로 완전히 젖혀지거나 또는 일정각도(1가지)로 펼쳐지거나 입니다.




◎ 제품 디테일
▷ 다리를 아래로 (완전히) 젖힌 모습으로 이상태에서 센터봉만 올린다면 길이가 조금 짧은 셀카봉으로 사용할 수도 있을듯 합니다.




◎ 제품 디테일
▷ 센터봉 사용 형태에 따른 4단계의 높이 비교 입니다. 센터봉 없는 구성이 가능하므로 바닥면에 밀착한 상태의 촬영이 필요한 경우 매우 요긴합니다.





CH3. 볼헤드 비교
└ 이전의 시루이의 소형삼각대에 사용되었던 볼헤드 C-10X와의 비교



◎ 볼헤드 비교
▷ 따로따로 보면 비슷할 것이라 생각되었는데 비교해보니 좀더 작네요! 조절 손잡이에 고무마감 대신 금속을 미끄러지지 않게 가공한것이 저는 더 좋은데요!




◎ 볼헤드 비교
▷ 플레이트 연결부분은 비슷한 모습이고, 패딩을 전담하던 손잡이가 없습니다… 요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 볼헤드 비교
▷ C-10X의 플레이트는 C-10 이고 3T-35R의 플레이트는 TY-C10 으로 무게는 줄고 사용시 소소한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카메라 장착예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볼헤드 비교
▷ 보통 작은 카메라를 파지한 모습입니다.




◎ 볼헤드 비교
▷ 미니삼각대에 카메라를 장착한 상태에서 봉을 잡고 촬영한다면 한손으로 꽉 잡을 수 있으므로 다른손으로 흔들림 없이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을 듯 합니다.





CH4. 카메라 장착예
└ 가벼워지고 편리해진 플레이트 디자인



◎ 카메라 장착예
▷ 작은 카메라의 경우 플레이트를 연결하면 배터리 덥개가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 플레이트의 연결을 바꾸면 배터리 커버에 자유를 줄 수 있겠습니다.




◎ 카메라 장착예
▷ 이경우, 카메라를 정중앙에서 마운트 할 수는 없겠지만, 10kg 지지하중의 볼헤드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카메라 장착예
▷ 오히려 플레이트 고정용 손잡이를 작동하기 편하게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 카메라 장착예
▷ 작은 DSLR에 연결한 예로서 카메라의 바닥면안쪽에 쏙들어가는 작은 크기 입니다.




◎ 카메라 장착예
▷ 작은 DSLR이지만 볼헤드의 크기를 고려한다면… 작은 단렌즈정도를 마운트한 상태라면 충분히 지지해줄수 있을 것입니다.




◎ 카메라 장착예
▷ 가장 마지막에 발표된 입문자용 필름 SLR입니다. 이후로 발표된 필름바디는 F6가 유일합니다.




◎ 카메라 장착예
▷ 이따금 위의 카메라 처럼 삼각대 연결 부위가 극단적으로 카메라의 한쪽에 치우쳐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카메라 장착예
▷ 플레이트 연결시 연결위치를 적절히 골라서 연결한다면




◎ 카메라 장착예
▷ 볼헤드 장착시 좌우 균형을 조금은 더 맞출 수 있으므로 안정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CH5. 가방 수납예
└ 작은 크기로 어디든 넣을 수 있으니 언제나 수납가능



◎ 가방 수납예
▷ 로우프로 어반 리포터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작은 모델입니다.




◎ 가방 수납예
▷ 사이드 포켓에 쏙 들어가는 군요! 빈 포켓으로 다니시지 마시고 작은 삼각대 하나 넣어서 다니시죠?




◎ 가방 수납예
▷ 단, 사이드 포켓에 넣을 경우는 볼헤드와 다리 부분을 분리한 상태로 수납하셔야 합니다.




◎ 가방 수납예
▷ 로우프로 플립사이드 스포츠 시리즈 배낭입니다.




◎ 가방 수납예
▷ 가방의 사이드에 구성품으로 동봉되어 있는 고리를 이용하여 삼각대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 가방 수납예
▷ 덮개를 덮으니 삼각대가 있는 줄도 모르겠네요 ^^





CH6. 야외 활용
└ 야외에서의 활용 예



◎ 야외 활용
▷ 미니 삼각대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장소가 좁아서 미니스러운 놈이 꼭 필요한 경우와




◎ 야외 활용
▷ 삼각대를 펼치는 모습만 보이면 보안요원이 촬영을 저지하러 나오는 경우인데




◎ 야외 활용
▷ 이 사진은 미니삼각대를 분수대 경계석 위에 설치하고 촬영한 경우 입니다.




◎ 야외 활용
▷ 요즘 대형건물들이 외부 촬영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미니 삼각대를 세워두고 촬영하는건 그냥 봐주는 듯, 모르는 듯 해주시네요.





CH7. 소품 촬영
└ 와인과 사진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 http://goldenpark.blog.me/ )

※ 블로그에 필요한 사진을 촬영하는데에 실제로 활용한 예와 결과물 입니다.

※ 다른 촬영방법도 공개해 둔것이 있으니 한번씩 방문을 부탁드려요 ^^



◎ 소품 촬영
▷ 먼저 와인을 한병 준비했습니다.




◎ 소품 촬영
▷ 삼각대 다리 부분에 센터컬럼 없이 바로 볼헤드를 연결하여 적당한 위치에 준비




◎ 소품 촬영
▷ 메인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피사체가 와인병의 라벨이다보니 작은영역에 포인트를 주기위해 근접거리에 설치하였습니다.




◎ 소품 촬영
▷ 메인조명의 반대쪽에 필라이트 용도의 보조광을 설치하였습니다.




◎ 소품 촬영
▷ 위의 세팅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편집한 블로그 등록용 이미지 입니다.




◎ 소품 촬영
▷ 조명들을 좀더 낮추고 근접시켜서 와이너리(와인제조사) 라벨 부분 촬영용으로 세팅하였습니다.




◎ 소품 촬영
▷ 위의 세팅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편집한 블로그 등록용 이미지 입니다.




◎ 소품 촬영
▷ 이번에는 장소를 바꿔서 와인 캡슐(실링 커버)의 상단과 코르크를 촬영하려고 합니다. 센터컬럼을 사용하여 높이와 각도를 맞추었습니다.




◎ 소품 촬영
▷ 위의 세팅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편집한 블로그 등록용 이미지 입니다.





CH8. 맺음말
└ 실내에서 소품촬영이 많은 저에게 제한된 공간에서의 연출을 위하여 작고 튼튼한 삼각대가 꼭 필요했습니다.



◎ 맺음말
▷ 시루이 미니삼각대 3T-35R 는 제가 필요했던 것 이상의 튼튼함과 다양한 변신으로 활용성이 매우 좋더군요!

이 사진은 열쇄고리 등에 사용하는 작은 펜던트를 최단촬영거리에서 촬영하는 예로서, 큰 삼각대로는 참 어렵게 촬영할 것을 너무쉽게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특징 : 센터컬럼의 적용방식에 따른 다양한 높이조절 가능성과 충분한 튼튼함과 확실한 만듬세
▷ 단점 : 튼튼함을 위해서 피할 수 없었던 금속부품의 증가로 인한 무게감
▷ 결론 : I Lov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