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 특징과 장점

전문가가 원하는 최고의 브랜드

시루이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

‘개발 단계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 이는 시루이의 전 사원이 매일 되새기는 핵심 원칙입니다. 시루이의 기업 철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부터 아마추어 애호가까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2001년에 설립된 시루이는 초창기부터 최고급 소재와 초정밀 가공 기술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고도로 숙련된 설계 · 엔지니어링팀을 보유한,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가치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최고의 소재, 최고의 기술, 최고의 신뢰

시루이의 모든 제품은 최첨단 정밀가공시설을 완비한 공장에서 엄선된 최고의 소재로, 최고 수준의 관리 환경 하에서 생산됩니다. 모든 생산 및 조립 단계에서 숙련된 기술자들이 각 부품과 프로세스를 신중하게 관리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완벽한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시루이에 관한 동영상을 보시려면 여기로 → The SIRUI Story

더 특별하게, 더 우월하게

단조와 주조 비교

주물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시루이의 단조가공 기술​

주조공법을 통해 삼각대와 헤드를 생산하는 여타 업체들과 다르게, 시루이는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단조공법을 사용하며 이 분야 생산기술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금속을 녹인 물을 틀에 부어 굳히는 주조공법은 성형이 용이하지만 내부 조직이 치밀하지 못해 완성품의 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금속 덩어리를 높은 압력으로 두드려 성형하는 단조공법은 가공이 어렵지만 금속의 내성이 매우 치밀해져서 보다 콤팩트하고 강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시루이가 단조공법을 고집하는 것은 유저 여러분께 보다 콤팩트하고 가벼우면서 더 강하고 튼튼한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카본 튜브 이미지

더 가볍고 더 강한 최고급 100% 카본파이버 튜브​

시루이는 삼각대 다리를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0% 순도를 가진 최고급 카본파이버를 고유의 설계 패턴에 따라 8겹 또는 10겹으로 중첩하여 완성해 낸 시루이의 카본파이버 튜브는 놀랄 만큼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지지력과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시루이 카본파이버 튜브는 금속 튜브에 비해 온도 변화와 마찰, 부식 등에도 강하기 때문에 프로페셔널 제품군에 널리 적용되고 있습니다.

아노다이징

강인한 아름다움을 오래 간직하는 아노다이징 피막 처리​

깊고 아름다운 광택을 지닌 시루이 제품의 표면에는 특별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합금의 내식성, 내후성, 내마모성을 높이기 위한 아노다이징 피막 처리는 환경친화적인 전기화학공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삼각대나 헤드는 한 번 구입하면 오랜 시간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시루이는 유저 여러분께서 보다 아름답고 깔끔한 제품을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고품질의 아노다이징 피막 처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혹한 작업 환경을 상정한 고온 및 저온 테스트​

열정적인 사진가들은 종종 열사의 사막이나 혹한의 고산지대, 극지방 등 가혹한 환경에서 촬영을 진행하곤 합니다.
전 세계 사진가들의 곁을 지켜 온 시루이는 그들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하여 런칭 초기부터 지금까지 모든 제품들을 -40ºC에서 100ºC에 이르는 가혹한 온도 조건 하에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보다 긴 제품 수명을 보장하기 위한 작동 테스트​

시루이는 최고 수준의 기능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자사와 무관한 외부 테스트 전문 연구소(SGS)에 가동 부품의 작동 관련 테스트를 의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각대 다리의 각도 조절 래치에 적용되는 스프링은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인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과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부품인데, SGS의 보고서에 의하면 시루이 스프링 메커니즘은 10만 회의 반복 작동 테스트 후에도 완벽하고 안정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시루이 삼각대의 다리에는 2~3단계의 자동 각도 고정 기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파이크

회전식 / 탈착식 스테인리스 스틸 스파이크​

시루이 삼각대와 모노포드에는 아웃도어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인 지지력을 확보하기 위한 스테인리스 스틸 스파이크가 제공됩니다(일부 소형 모델 제외).
스파이크는 시리즈에 따라 회전식 또는 탈착식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어떤 형식이든 믿음직하고 강력한 고정력을 제공합니다. 부드럽고 미끌거리는 흙이나 모래 표면 등에서는 고무발 대신 스테인리스 스틸 스파이크를 사용해 주십시오.

다양한 촬영 앵글에 도전할 수 있는 쇼트컬럼​

시루이 3T, T-04S, T-S, T-X, T-XL, ET, N-S, N-X, EN, W 시리즈 삼각대는 독특한 앵글을 연출하거나 그라운드 레벨에서의 로우앵글, 마크로 촬영을 위해 쇼트컬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T-05S, R, R-S, R-X, R-XL 시리즈 제외).
쇼트컬럼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의 경우, 독립적인 쇼트컬럼이 별도로 제공되는 모델과 센터컬럼의 일부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델 등 두 가지가 있으니 자신의 삼각대가 어떤 모델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루이 삼각대는 센터컬럼을 반대 반향으로 뒤집어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쇼트컬럼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그라운드 레벨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잠금장치

트위스트 락 vs. 플립 락​

시루이 삼각대의 다리 튜브 잠금장치는 링 타입 트위스트 락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트위스트 락 방식은 링을 반 바퀴만 돌려 주면 모든 다리를 단번에 펼칠 수 있으며, 접어서 잠글 때에도 모든 링을 단번에 돌려 잠글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트위스트 락보다 플립 락 방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시루이는 해당 장치를 적용한 모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약한 타사의 플립 락과 달리, 시루이의 플립 락은 초경량 마그네슘합금으로 제작되어 높은 신뢰도와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튜브간극

최고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센터컬럼과 다리 튜브​

센터컬럼과 튜브의 각 단 사이 유격이 너무 크면 삼각대가 불안정하게 흔들릴 수 있고, 유격이 너무 없으면 튜브를 펼치고 접을 때 불필요한 마찰과 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최첨단 기술로 정밀하게 설계 · 가공된 시루이 제품의 센터컬럼과 튜브는 높은 기밀성과 안정적인 고정력을 유지하면서도 부드럽게 펼치고 접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센터컬럼과 다리에 튜브가 잘못 비틀어지지 않도록 방지하는 홈을 파 두어 안정적인 고정력을 확보하고, 불의의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였습니다.

탈착식 모노포드 내장형 삼각대

시루이 삼각대의 멋진 기능 중 하나가 바로 다리 하나를 분리하여 모노포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A, T-S, N-S, N-X, W 시리즈는 모노포드 탈착 표시가 되어 있는 다리를 돌려서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여기에 기본 제공되는 마운트 플레이트와 마운트 스크류, 핸드스트랩 등을 장착하면 전문가용 모노포드가 완성됩니다.
이 기능이 있는 시루이 삼각대를 사용하면 모노포드를 따로 휴대할 필요가 없으므로 대단히 편리합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 6년 보증 제도

시루이는 자사 제품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6년 보증 제도를 실시해 왔습니다. 특정 제품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루이 제품들은 소재 및 제조상의 결함에 대하여 구입일로부터 6년간 품질이 보증되며, 한국 내에서는 대광엔터프라이즈 수입 정품을 구입하신 경우에 동일한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습함, 가방, 필터,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의 제품에는 2년 보증이 적용됩니다. ※대광엔터프라이즈 수입 정품이 아닐 경우 품질 보증, 부품 교환, 제품 수리 등이 불가합니다. ※시루이 보증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SIRUI 서비스 정책